본문 바로가기
최신이슈

박근혜:한국 법원 전 대통령에 징역선고

by 우리모두의 행복 2021. 5. 24.

20년 징역 그녀는 유죄 판결을 받다



한국은 헌법 재판소는 그녀의 몰락으로 이끈 거대한 부패 스캔들로 전 박근혜 대통령을 위한 20년 징역을 인정해 왔다. 지난 목요일 판결은 박 전 대통령이 당초 징역 30년을 선고받은 이후 항소심에서 7월에 내려진 감형을 확정했다. 검찰은 그 감축에 대해 항소를 시도했었다. 박 전 대통령은 2017년 탄핵된 뒤 권력남용과 강요죄가 확정됐다. 대법원도 목요일 그녀의 벌금 180억 원을 확정했다. 이 전 대통령은 두 명의 대기업 총수들이 감옥에 갇힌 여파에서 쫓겨난 최초의 민주적 선출직 지도자였다. 68세의 박 씨는 처음에는 총 30년의 징역형과 200억 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으나, 이후 고등법원은 권력 남용죄로 5명의 비리로 벌금형과 형기를 15년으로 줄였다. 목요일 판결은 이 사건의 최종 판결로, 정치와 재계 엘리트들에 대한 광범위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던 스캔들의 정점이었다. 2018년 박 전 대통령은 18개 혐의 중 16개 혐의에 대해 유죄를 선고받았으며, 이 중 대부분은 뇌물죄와 강요죄에 관련됐다. 법원은 최순실 씨가 절친한 친구인 최순실 씨와 공모해 전자업계의 거물인 삼성과 소매 체인점인 롯데 등 대기업에 압력을 가해 최 씨가 운영하는 재단에 수백만 달러를 주도록 했다고 판결했다. 그녀는 또한 최 씨 소유의 회사와 수지맞는 계약을 체결하고 최씨 모녀에게 선물을 기부하도록 강요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. 게다가, 박 전 대통령은 오랜 친구에게 대통령 기밀문서를 누설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. 전 지도자는 항상 잘못을 부인해 왔고 어떤 법정 소송에도 참여하지 않았다.

 

 

또 누가 이 일에 휘말렸나?



한국은 헌법 재판소는 그녀의 몰락으로 이끈 거대한 부패 스캔들로 전 박근혜 대통령을 위한 20년 징역을 인정해 왔다.지난 목요일 판결은 박 전 대통령이 당초 징역 30년을 선고받은 이후 항소심에서 7월에 내려진 감형을 확정했다.검찰은 그 감축에 대해 항소를 시도했었다.박 전 대통령은 2017년 탄핵된 뒤 권력남용과 강요죄가 확정됐다.대법원도 목요일 그녀의 벌금 180억원을 확정했다.이 전 대통령은 두 명의 대기업 총수들이 감옥에 갇힌 여파에서 쫓겨난 최초의 민주적 선출직 지도자였다.68세의 박씨는 처음에는 총 30년의 징역형과 200억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으나, 이후 고등법원은 권력남용죄로 5명의 비리로 벌금형과 형기를 15년으로 줄였다.목요일 판결은 이 사건의 최종 판결로, 정치와 재계 엘리트들에 대한 광범위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던 스캔들의 정점이었다.2018년 박 전 대통령은 18개 혐의 중 16개 혐의에 대해 유죄를 선고받았으며, 이 중 대부분은 뇌물죄와 강요죄에 관련됐다.법원은 최순실 씨가 절친한 친구인 최순실 씨와 공모해 전자업계의 거물인 삼성과 소매 체인점인 롯데 등 대기업에 압력을 가해 최 씨가 운영하는 재단에 수백만 달러를 주도록 했다고 판결했다.그녀는 또한 최씨 소유의 회사와 수지맞는 계약을 체결하고 최씨 모녀에게 선물을 기부하도록 강요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.게다가, 박 전 대통령은 오랜 친구에게 대통령 기밀 문서를 누설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.전 지도자는 항상 잘못을 부인해 왔고 어떤 법정 소송에도 참여하지 않았다.

 

이것은 한국에서 드문 일인가?



전직 군사 독재자의 딸인 박 전 대통령만이 부패로 구속된 것은 아니다. 2018년이면 전 지도자 이명박 다는 사무실에서 뇌물을 받았고 부정행위로 기소되었다. 전두환과 노태우 두 사람은 1990년대에 반역죄와 부패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. 그는 부패로 조사를 받고 있다는 2009년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자살했다.

 

박 후보에게 다음은?



이 나라의 첫 여성 지도자는 선거법 위반으로 2년의 징역형을 별도로 선고받았기 때문에 현재 총 22년의 징역형을 선고받고 있다. 그러나 그녀의 독직 사건에서 법적 절차가 끝나는 것은 그녀의 여전히 목소리를 높인 지지자들에 의해 요구된 잠재적인 사면을 위한 길을 열어주기도 한다. 문재인 한국 대통령의 한 고위 보좌관은 이 대통령이 국민의 뜻을 반영한 사면에 대한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. 그러나 박 씨는 여전히 분열적인 인물로 남아 있다. 지난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의 조사에 따르면 47.7%가 사면을 찬성했고 48%가 사면을 반대했다.